031.907.0894

굿모닝공인중개사사무소

정욱주

031-907-0894/010-8769-2535

좌측SMS

  • 0 / 80자
  • --

좌측 QR

좌측 바로가기

내용시작

> 부동산뉴스 > 전체뉴스

전체뉴스

지자체 기반시설 지원…대정하우징, 귀농ㆍ귀촌 전원마을 답사단 모집

중앙일보조인스랜드입력 2019.04.15

공기 좋고 한적한 전원에 살면서 돈도 벌고 전원생활도 누릴 수 있다면-.? 거의 매일 직장에서 업무에 시달리며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도시민이라면 한번쯤 꿈 꿔봤을 로망이다. 특히 은퇴를 앞두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이런 꿈이 더욱 간절할 수 밖에 없다.

이런 가운데 전원주택·귀농귀촌 전문업체인 대정하우징이 은퇴 후 수익형 전원생활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답사 프로그램을 내놔 관심을 끈다. 이 답사 프로그램은 충남 금산에 조성하는 수익형 신규마을과 수경 인삼 새싹 재배시설, 목조주택 공장 등을 둘러보는 이벤트다.

▲ 지난 13일 진행된 1차 답사에서 답사단이 충주의 한 목조주택 공장을 둘러보고 있다.



지자체가 기반시설 비용 지원

이번 답사에서 둘러 볼 신규마을은 금산군 부리면 선원리 산48-번지 일대에서 추진되고 있는 '금산 솔향전원마을'이다. 전체 부지면적 3만5644㎡, 56가구 규모다. 신규마을 36가구(16가구 모집 완료)와 일반전원주택마을 20가구로 구성돼 있다.

금산 솔향전원마을 부지 분양가는 각각 신규마을이 3.3㎡당 25만∼32만원, 일반마을은 3.3㎡당 49만원이다.

신규마을은 지자체가 도시민 유입을 촉진하고 농촌활력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기반시설 등을 지원하는 귀농귀춘 마을을 말한다. 예전에 농어촌공사와 일부 지자체에서 진행하던 '전원마을'의 후속판에 해당한다고 보면 된다.

특히 금산 솔향전원마을은 수익형 전원마을로 수경 인삼재배시설을 갖추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면서 한적한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금산 솔향전원마을 마을정비조합 설립 추진위원회는 지난해 3월 이를 위해 금산군으로부터 신규마을 조성을 위한 조합 추진위원회 승인을 받았다.

▲ 금산 인삼 수익형 전원마을인 솔향전원마을 답사 참가자들이 단지 인근에 설치된 인삼 새싹 수경 재배시설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이번 답사에서는 솔향전원마을과 함께 인근에 조성돼 있는 수경 인삼 새싹 재배시설도 돌아볼 예정이다. 솔향전원마을 입주자는 이 인삼 새싹

▲ 지난 13일 진행된 답사에서 솔향전원마을이 조성 중인 현장을 둘러보고 있는 답사단 모습.

..[원문보기]

 

내용끝

오늘본매물